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문화체육관광부는 19일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 홍보를 위한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문체부 장미란 제2차관,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가 참석해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지난해 11월 스타벅스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현판식은 그 일환으로, 전국의 특색 있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2024 한국방문의 해'와 '친환경 여행'을 알리는 현판을 설치하기로 했다.

전국 1900여 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한국방문의 해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관련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에코백과 텀블러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장미란 차관은 "북한산 절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이곳 스타벅스 매장에 오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작은 여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여행 도중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체부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앞으로도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 페스티벌' 등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민간과 협업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