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산교육청, 대입지원전략 부모공감교육 큰 호응

URL복사

고등학교 학생・학부모 맞춤형 컨설팅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이 14일부터 29일 중 5일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134명을 대상으로 부모공감교육을 진행했다.


부모공감교육은 올해 3월부터 울산학부모지원센터에서 고등학교와 특수교육대상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으로 지금까지 총 21회 실시해 1,025명이 참여했으며 96.5%의 높은 교육만족도를 보였다.


고등학교 학생·학부모 대상으로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교육, 직업계고 학부모대상의 취업지원전략 등을 교육하고, 특수교육 학부모교육 대상으로 우리 아이 행동지원 레시피와 코칭(ZOOM집단상담), 발달장애아동의 요구와 실제적 지원 방안의 내용으로 진행해 왔다.


이번 달 부모공감교육은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고등학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부 분석을 통한 수시지원전략, 수시로 대학가기 맞춤형 컨설팅, 생활기록부와 연계한 자기소개서 작성, 대입면접의 모든 것, 전문 직업인 진로특강까지 총 5강으로 구성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시교육청은 강의 후 개인별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쏙쏙 뽑아쓰는 지원전략’을 세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고등학교 학생 학부모대상의 부모공감교육을 통해 학부모가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시기적절하게 지원하여 학생의 진로・진학에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울산진학정보센터와 함께 고등학교 학생들의 대입 진학에 필요한 정보 제공과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여 우리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