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 주민들과 책방의 만남 '문화도시 책방데이' 개최

URL복사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인 마을문화공간네트워킹의 일환으로 서귀포시 동네책방 4곳에서 특색 있는 문화 프로그램으로 서귀포시민을 만날 예정이다.


‘문화도시 책방 데이’는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개최된다.


각 책방들은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 및 진행하여 공간이 가진 각자의 매력을 보여주며, 지역주민과 함께 문화공동체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책 읽기, 공연 및 수업, 북 콘서트, 작가와의 대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며, 자세한 사업 관련 문의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로 하면 된다.


이번달에는‘그림책카페노란우산 [실천해보는 제로웨이스트-소창손수건 만들기]’, ‘인터뷰 [중고책 장터와 보테니컬 아트 책갈피 만들기]’, ‘키라네책부엌[영화 리틀포레스트 속 나만의 한 컷 그리기]’, ‘어나더페이지[공유서가 책을 큐레이션별로 소개, 비판 매용 도서 구매가 가능한 유일한 하루]’ 등의 다양한 책방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프로그램 사전 접수 및 관련 문의는 각 책방별로 전화 및 SNS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책방 데이가 지역 공동체의 문화적 소통장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시간대별 참여인원을 제한하는 등의 방법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책과 마을과 사람을 잇는 안전한‘문화도시 책방데이’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