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 중구, 2021년 사회적경제 실무역량 강화 교육 성료

URL복사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인천 중구는 지난 28일 ‘2021년 사회적경제 실무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을 갖고 14명의 예비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 구민을 대상으로 6월 3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1회 총 9강에 걸쳐 진행됐다. 중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가치와 소셜미션 수립 ▲예비 사회적기업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심도 있게 교육해 실질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올해 처음 시작된 사회적경제 교육은 준비된 사회적기업가 양성으로 지속 가능한 우수한 사회적기업 발굴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 중구에는 (인증·예비)사회적기업 각 7곳, (사회적)협동조합 6곳, 마을기업 7곳, 자활기업 2곳 등 총 29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분야 현장의 기업가와 실무자들에게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움츠러든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실질적으로 창업과 취업이 가능하도록 사회적경제 실무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며“사회진출 욕구를 가진 지역주민에게 사회참여와 고용창출의 기회를 함께 제공한 의미있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