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 출범

URL복사

 

뉴스포인트 박현우 기자 | 비디오 게임 결제 분야의 선도 기업 엑솔라(Xsolla)가 게임 개발자와 투자자를 위한 혁신적 솔루션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Xsolla Game Investment Platform)'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의 비디오 게임 결제 도구는 지금까지 1500명 이상의 개발자와 게임 출시사가 2400여개 게임을 판촉,판매,연결 및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엑솔라는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유망 게임이 판매될 수 있도록 돕는 게 목표다.

게임 시장 규모는 2020년 1749억달러에 달했으며 날로 늘어나는 소규모 독립 개발자가 산업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 산업에 투자되는 자본은 단편적이어서 독립 개발자가 프로젝트를 뒷받침할 적절한 투자자를 찾기란 쉽지 않다.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은 게임 개발자가 제품 통제권을 유지한 상태로 프로젝트를 완성해 출시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할 또 다른 장을 제공한다. 투자자는 게임 시장에서 투자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시간을 쏟는 대신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에서 개발자와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다.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투자에 대한 관점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은 공인 투자자를 프로젝트 개발에 돌입해 추가 자금을 확보하려는 게임 개발자와 직접 연결하게 된다.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에서 제공될 투자 기회 조건은 수익 분할 구조를 바탕으로 한다. 지분 기반 투자처럼 유동성 이벤트를 기다리는 대신 투자자가 게임 판매에서 이익을 얻도록 하는 방안이다.

게임 증권의 수익 분할 구조는 업계에서 탄탄한 상업적 관계를 구축한 엑솔라의 경험과 선도적 독립 게임 스튜디오와 맺어온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엑솔라는 높은 품질의 투자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매주 엄선된 투자자와 게임 개발자를 플랫폼에 영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다음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 엑솔라 사장은 '게임 매출에서 이익을 얻는 새로운 유형의 증권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독립 게임 개발자에게는 프로젝트에 생명을 불어넣을 방법이 거의 없으며, 상당수 투자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시장 기회를 이해하고 필터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고 말했다. 그는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수익화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립 게임 개발자와 방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개발자와 진지하게 투자를 고려하는 공인 투자자를 연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게임 시장의 지각 변동이 기다려진다'고 덧붙였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