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경남 하동세계차엑스포, 이렇게 관람하세요

특색 전시관 체험으로 2023하동세계차(茶)엑스포 만끽!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경남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5개 전시관을 통해서 하동만의 특색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드리고자 만반의 준비를 했다.


제1행사장에는 △한반도 차(茶)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주제관(차 천년관)과 △오감을 활용한 차의 효능과 치유의 경험을 소개하고 생활 속 다양한 차 제품을 소개하는 ‘웰니스관’ 및 △나라별·시대별 차(茶)와 문화, 한반도 차(茶)의 역사, 차(茶) 생활과 예술을 느껴보는 ‘월드티아트관’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의류·화장품·뷰티관련 산업을 소개하는 차(茶) 복합 존 및 다도구와 공예품을 소개하는 도자 공예 존, 다식과 디저트를 소개하는 티 푸드 존 등 차(茶) 산업과 기업을 소개하는 ‘산업 융복합관’이 준비되어 있다.


제2행사장에는 뿌리깊은 차나무와 지리산 이야기가 있는 ‘주제 영상관’에서 대형 이머시브 공간을 생생하게 연출하여 관람객들에게 하동차밭과 어우러진 아름다움 자연의 압도적 몰입감으로 감동을 선사해 줄 것이다.


특히, 행사장 중심에 특별하게 마련한 ‘세계 차체험존’에서 5개국 나라별 이름있는 명차를 각 나라별 독특한 방식에 따라 마셔보고 차 역사와 문화에 대해 전문가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하동스포츠파크가 위치한 1행사장과 야생차박물관이 위치한 2행사장까지 거리가 28km정도로 좀 떨어져 있지만 시각을 달리하면 이 구간 또한 하동여행의 또다른 즐길거리가 된다.


하동문화예술회관에 하동다움의 안목을 확인할 수 있는 화석다락(다실의 품격을 결정하는 다서화와 정신성을 높여주는 명상석 전시) 감상 → 하동명품배거리인 만지배밭과 섬진강 뷰를 감상하면서 오월의 신록을 만끽 → 하동푸드마켓에서 하동에서만 만날 수 있는 농특산품 쇼핑 → 악양 최참판댁에서 연계 할인 후 박경리문학관 관람 → 하동스타웨이에서 바라보는 동정호와 섬진강 물길의 웅장함에 매료 → 이윽고 다다른 화개면, 지리산이 빚어낸 화개 동천의 신비스러운 계곡 그리고 산 비탈면을 따라 천년 속 자연이 만들어낸 녹차밭의 뷰는 가다가 멈춰 나도 모르게 셔터를 누르고 싶은 인생샷을 제공해 드릴 것으로 확신한다.


이렇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하동세계차엑스포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싱그러운 5월의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