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라이트 맥주 ‘에스 라이트’ 리뉴얼 출시

뉴스포인트 박건영 기자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에스(S)'를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2007년 출시한 국내 최초 식이섬유 함유 맥주 에스를 칼로리는 더욱 낮추고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해 '에스 라이트(S-LIGHT)'로 전면 리뉴얼해 출시했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주질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바꾼 에스 라이트를 통해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시장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에스 라이트는 기존 에스의 탄수화물을 극소화하는 고발효도 공법(Super Attenuated Brewing)을 유지해 칼로리가 일반 맥주 대비 34%(100mL당 26kcal) 낮다. 또한 만족도가 높았던 기존의 맛과 향을 유지하고 알코올 도수는 3.8%로 동일하게 적용했다. 패키지 측면에서는 대대적인 변화를 주었다. 라이트 맥주의 가벼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녹색병에서 투명병으로 바꾸고 시원, 상쾌한 맛을 강조하고자 병 모양도 교체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낮은 칼로리의 장점을 극대화한 에스 라이트를 리뉴얼 출시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