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봉양순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지방자치 의정대상”수상

미래 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포부 밝혀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봉양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노원3)이 12월 8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5회 2022 지방자치 의정·사회공헌 大賞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기자연합회 주최한 ‘2022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사회공헌 부문의 경쟁력을 평가·점검해 시민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건전한 정치문화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개최됐다. 각 부문 수상자들은 전문가들의 추천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봉양순 위원장은 제11대 전반기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으로서, 환경에 관한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했으며,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적극적인 민원해결과 조례 제·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봉 위원장은 공공기관이 설립 또는 운영하는 장례식장과 체육시설 등을 1회용품 사용 제한 기관으로 규정하고, 민간부문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는 업소를 자원 순환 우수업소로 지정하기 위한 근거 규정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대책,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실효대책,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 대책 등으로 서울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봉양순 위원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미래 사회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환경이다”라며 “천만 서울시민을 위한 녹색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