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고양산업진흥원, '2022 고양 웹툰전' 성황리 종료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고양특례시와 고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고양꽃전시관 플라워북카페에서 '2022 고양 웹툰전'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2022 고양 웹툰전은‘아르미안의 네 딸들’과 게임‘리니지’의 원작 작가로 유명한 신일숙 작가의 '특별전'과 사인회가 포함되어 있어서 개최 전부터 대중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웹툰·인스타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동물 캐릭터 전', 지역 작가가 키우는 '반려묘 소개 전', 고양에서 웹툰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들을 살펴보는 '고양시 웹툰 산업존', 고양웹툰공모전 수상작 및 고양시 웹툰교육 작품 등 다양한 전시가 3일 동안 펼쳐졌다. 해당 행사는 총 29명의 작가들이 참여했으며, 31개 작품이 대중들에게 소개됐다.


본 행사 기간 동안 많은 고양 시민들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드로잉쇼 및 특강 참석, 웹툰 장비 체험, 응원 메시지 등을 남기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의미를 더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2022 고양 웹툰전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지친 마음과 피로감을 해소하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밝히며, “고양산업진흥원은 앞으로 고양시 웹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