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하반기 ‘단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풍요로운 가을처럼 배움의 기회도 한가득!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2022. 10. 12.부터 중앙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하반기 ‘단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하는 강좌는 나를 읽는 그림책 여행 독서치료 스마트폰 활용교육 오일 파스텔 프랑스 자수로 여러 시민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직장인을 위한 야간 문화강좌를 포함한 5개 강좌로 구성했으며 11월 1일부터 시작하여 12월 22일까지 주 1회 운영된다.


나를 읽는 그림책 여행은 그림책을 함께 읽고 자신의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갖고 독서치료는 문학치료를 통하여 마음을 열고 나 자신을 찾아가는 수업으로 진행 스마트폰 활용교육은 다양한 스마트폰 사용방법을 교육 오일 파스텔은 파스텔을 이용하여 재료의 특징과 질감을 표현하는 기법을 수업 프랑스 자수는 다양한 소품에 꽃과 나뭇잎 수를 놓는 자수 스티치 기법을 배우는 강의이다.


수강신청은 구미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10월 12일 10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강좌별로 12~15명씩 총 72명을 모집한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단기 문화강좌는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설했으며 특히, 퇴근 후 직장인들이 직장생활로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