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대전 동구, 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축하 한마당’ 개최

제34회 구민의 날 맞아 다양한 공연 등 문화행사로 개최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대전 동구는 제34회 구민의 날을 맞아 14일 오후 5시 30분 대전대학교 잔디광장 일원에서 ‘구민화합 축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3년 만에 구민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구민화합 축하 한마당’은 민선 8기 첫 구민의 날을 기념해 새로운 출발과 주민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번 행사를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지친 구민을 위로하고 구민 안전에 중점을 둔 문화행사로 추진한다.


‘구민화합 축하 한마당’은 난타와 지역가수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는 구민대표의 구민헌장 낭독과 유공구민 표창 수여식, 박희조 동구청장의 기념사 등이 진행된다.


이어 2부 축하공연에서는 정동원, 장민호, 한혜진 등 유명 트로트 가수의 공연으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며 유명 4인조 보컬 그룹 노을 등의 가을 감성을 담은 발라드 공연도 펼쳐진다.


공연 외에도 행사장에서는 △어서와, 인생사진관 △만들자, 미니꽃모자 △마시자, 향긋한 꽃차 △남기자, 나의 향수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민선 8기 첫 구민의 날 행사는 구민 화합과 위안을 위해 다양한 공연 등 힐링의 시간을 마련했다”며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참여하여 오랜만에 펼쳐지는 가을저녁 멋진 공연 관람과 함께 가족과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