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부설 영재교육원,‘2022년 영재교육원 수료식’개최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부설 영재교육원은 10월 1일 본원 1층 시청각실과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에서 영재교육대상자 학생 86명(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과정별 프로그램 100시간 수업을 모두 이수한 충북 관내 초·중·고 학생 86명[청주78명(초34,중39,고5명)/충주8명(중8)]이 수료증을 받았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부설 영재교육원은 프로젝트, 알고리즘, 인공지능, 사사교육 과정을 충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6학급,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에서 1학급 총 7학급으로 운영했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부설 영재교육원은 학급당 인원을 15명 이내로 배정해 블록 프로그래밍, C언어, 파이썬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피지컬 컴퓨팅, 인공지능 등 학생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영재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도했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백우정 원장은 “영재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 융합형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산하 직속기관 중 영재교육원을 부설로 운영하는 곳은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충북교육문화원, 충북국제교육원 등 4곳이다.


이외 지역교육지원청과 10곳과 도내 39개 학교에서 51학급의 영재학급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