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주광역시 서구, 간부공무원 리더십 교육 추진

민선 8기의 변화와 발전을 주도하는 핵심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교육 추진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광주 서구가 지난 29일부터 이틀간 공직자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서구청 간부공무원 86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리더십 교육 컨설팅과 자유토론으로 이루어졌고,


특히, 교육대상자에게 구체적인 리더십 발전방안을 제시하고자 교육 전, 실근무 경력이 있는 상사, 동료, 하위 직원을 대상으로 해당 간부공무원의 리더십을 평가하는 360도 사전진단을 실시했다.


사전진단 결과는 리더십 교육 컨설팅에서 개인별 리더십 성향 및 보완점을 도출하고, 리더십 성장 계획을 수립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아울러, 자유토론 시간에는 주관에 따라 다르게 정의할 수 있는 ‘리더십’에 관해 각자의 의견을 공유하면서 통합적 관점의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향후, 서구는 간부 공무원뿐만 아니라 6급 이하 직급별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는 등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간부공무원은“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으로서 역할을 정립하고 스스로를 인식하는 새로운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