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주광역시관광기업지원센터 ‘2022 네트워킹데이’ 열려

‘2022 광주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시상·협약식 진행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난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광기업지원센터의 첫 번째 행사로, ‘2022 광주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선발된 우수기업 10개사에 대한 시상식과 사업화 지원 협약식, 네트워킹 세션, 특강 등 순으로 진행됐다.


관광기업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우수기업 10개사에 사업화 지원금 총 2억5400만원을 지급하고 입주공간 제공,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3개사를 추가로 선정해 광주관광발전을 위한 협업방안 및 사업발굴 특강을 진행하고 네트워크 세션에서 기업간 소개,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기업지원센터는 앞으로 예비창업자 교육, 관광 오제이티(OJT) 아카데미, DX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성장맞춤형 지원프로그램,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해 지역 관광기업을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김성배 시 관광도시과장은 “광주가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지역 관광기업의 성장기반 마련이 필수적이다”며 “지역 특화 관광기업을 꾸준히 육성·지원해 활력이 넘치는 꿀잼도시 광주관광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