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 글로벌 잡페어 개최

한국산업인력공단-광주광역시, 지역 대학과 함께 해외취업 박람회 개최

 

뉴스포인트 김수빈 기자 |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가 주관하는 ‘2022 광주 글로벌 잡페어’가 9월 26일 조선대학교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공단이 처음으로 광주지역에서 개최하는 해외취업 박람회로, 미국, 일본 등 11개국 51개 사가 참가하여 총 349명의 한국 청년 인재를 찾는다.


박람회 현장에는 총 16개 기업과 리크루트사가 면접 부스를 설치하고 사전 서류접수자와 현장 접수자를 대상으로 채용 면접을 진행했으며, 현장에 참가하지 못한 기업들은 화상으로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보조경기장에 설치된 설명회장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 준비 전략 강의를 시작으로, ▲기업 채용설명회, ▲국가별 취업전략, ▲영문·일문 이력서 작성법 등 기업 인사담당자나 전문가의 생생한 강의가 27일까지 이어진다.


또한 해외취업상담 부스에서는 ▲조선대학교 홍보관,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정보관, ▲영문·일문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등 해외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컨설팅을 진행했다.


사전에 참가 신청하지 못한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스를 방문해 현장면접을 신청할 수 있으며, 설명회도 현장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가 광주, 전남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진출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이 해외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