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국방부-㈜GS리테일 간 나라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인트 이동재 기자 | 국방부는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 )과 9월 26일 국방부에서 “나라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방부와 ㈜GS리테일이 조국수호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에 대한 응원의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민·군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에 뜻을 같이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측은 ▲ 국군의 날 등 주요 계기별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 캠페인 관련 상품 판매금에 대한 일부 수익을 군 장병에게 기부하며, ▲ 장병 대상 인문학 강연 및 문화 콘서트, ▲ 전역예정 장병 대상 취·창업 교육/설명회 개최 등 국군 응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상호 협력하여 진행할 것을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측이 긴밀하게 협업함으로써, 장병 응원 캠페인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장병들의 사기진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장병들이 군 복무에 만족하는 병영환경을 조성하고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활동이 국민들이 장병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응원·격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장병들에게는 군 복무가 자랑스러운 마음을 심어주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육·해·공 장병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활동에 국방부와 함께 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