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 새말유치원, 2022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응급처치 안전교육 실시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체험형 유치원 안전교육

 

뉴스포인트 황성규 기자 | 경기도 평택시 새말유치원은 9일 본교 강당에서‘2022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2022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응급처치 안전교육’은 응급처치 교육 또는 심폐소생술을 배우기를 희망하는 학부모와 유아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전 직원이 참여하였다.


외부 강사를 초청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대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처치에 대한 강의와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자동심장충격기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하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직접 대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대상에 대한 응급처치나 위급상황에 따른 대처방안에 관한 내용을 강의하였다.


총 31명이 참석한 안전교육에서는 촌각을 다투는 위급한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생명을 살리기 위한 실질적인 교육을 실습 위주로 진행했으며 교육이 끝난 후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질문과 답변시간을 통해 생활 속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며 당황했었던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하여 정확한 대처방법을 알 수 있게 되어 유익했다.”라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새말유치원은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체험형 안전교육을 학부모와 교직원 및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