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영화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 20일 예매 오픈

URL복사

'베르테르''몬테 크리스토:더 뮤지컬 라이브' 흥행 잇는다

 

뉴스포인트 김용호 기자 |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실황을 스크린으로 만끽할 수 있는 영화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가 4월 28일 개봉을 앞두고 오늘(20일) 예매를 오픈하는 가운데, 지난해 극장 개봉해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공연실황 영화들의 흥행을 이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빌리 엘리어트'(2014),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2016),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2020) 등 해외 유명 공연실황 영화가 관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극장 개봉의 명맥을 이어왔다.


그러나 지난해는 국내 뮤지컬을 직접 공연실황 영화로 제작해 연이어 개봉해 유의미한 흥행 성적을 거두며, 코로나 19로 주춤하던 뮤지컬 관객들의 발걸음을 영화관으로 이끌어서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5월 개봉한 '베르테르'(2021)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한국 정서에 맞게 무대로 옮긴 뮤지컬 ‘베르테르’의 20주년 공연실황 영화다.


‘베르테르’는 2000년 1월 초연된 이후 2020년까지 30만 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하며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한 작품이다. 풀 HD 카메라 7대를 동원하여 오프라인 공연의 감성과 현장감을 스크린에 생생하게 담았다.


또한, 다양한 카메라 앵글과 편집기술을 활용해 시각적 재미와 함께 섬세한 감정선을 밀도 있게 담아내어 1만 명 넘는 관객들의 사랑을 모았다.


3월 개봉해 1만7천 명 관객을 모은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2021)는 175년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소설 ‘몬테크리스토 백작’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의 10주년 공연실황 영화다.


2010년 국내 초연 이래 50만 관객에게 사랑받아온 뮤지컬 흥행 대작 ‘몬테크리스토’를 8K 시네마틱 카메라 14대의 온-스테이지 밀착 촬영해 대극장의 현장감을 극대화했다.


국내 뮤지컬 공연실황 개봉 영화 최초로 4DX 포맷으로 개봉해 상영 내내 의자가 움직이고 바다에서 항해하는 장면에서는 물이 튀어나와 몰입도를 높여 관객은 물론 업계까지 놀라게 했다.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2021)는 가스통 르루의 소설 ‘오페라의 유령’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팬텀’의 공연실황 영화로 지난해 12월 개봉해 1만1천 명 관객을 만났다. ‘팬텀’은 2015년 초연부터 4개 시즌 동안 누적관객 수 55만 명을 돌파한 흥행 대작 뮤지컬이다.


기존 공연실황에 영화의 스토리 전개 방식과 기술을 접목시켜 뮤지컬의 웅장함과 생생함은 그대로 살리고 동시에 새로운 뷰를 제공하며 압도적인 시네마틱 모먼트를 선사했다. 시시각각 변하는 배우들의 감정과 화려한 무대의 디테일까지 스크린에 담아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공연실황 영화를 통해 공연을 관람했던 관객은 익숙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공연을 관람한 적 없는 관객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공연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으며 비교적 높은 극장 접근성과 부담 없는 가격도 공연실황 영화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다.


뮤지컬 ‘킹키부츠’의 경우 현재 미국 브로드웨이와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이 막을 내린 상황이기에 영국 웨스트엔드 오리지널 버전을 만날 수 있는 유일한 기회로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의 극장 개봉이 더욱 의미 있는 이유다.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는 80년대 영국 노샘프턴 브룩스 신발공장의 스티브 팻맨(Steve Pateman)의 기적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킹키부츠'가 원작인 뮤지컬이다.


CJ ENM이 글로벌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한 뮤지컬 '킹키부츠'는 2013년 3월, 브로드웨이 초연 이래 2014년 국내 공연 역사상 최단기간인 1년 반 만에 세계 최초 라이선스 초연을 성공리에 올렸고, 2022년 올해 7월 5번째 시즌을 맞는 자타공인 흥행불패 작품이다.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신디 로퍼(Cyndi Lauper)가 작곡/작사를 맡고, 최고의 배우이자 작가인 하비 파이어스틴(Harvey Fierstein)이 각본을, 브로드웨이 대표 연출가 제리 미첼(Jerry Mitchell)이 연출로 가세하며 초연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에 담긴 웨스트엔드 프로덕션의 뮤지컬 ‘킹키부츠’는 2016년 로렌스올리비에 어워즈 최우수작품상, 남우주연상, 최우수의상상 및 왓츠온스테이지(英) 최우수작품상, 안무상, 남우주연상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영국 웨스트엔드 오리지널 캐스트 뮤지컬 ‘킹키부츠’를 관람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기회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는 4월 28일부터 전국 CGV극장 40개관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오늘(20일) 전격 예매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