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권영찬 교수 "'살집 팔집' 저자 고종완 원장에게 1대1 멘토링 지도받는다"

URL복사

뉴스포인트 서유주 기자 | 최근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중견기업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출신 연예인 1호 상담심리학 박사인 백광 권영찬 교수가 매주 수요일 매일경제TV에서 '고! 살집' MC를 고종완 원장과 함께 진행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매일경제TV의 '고! 살집' 방송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된다.

권 교수는 연예인 재테크 전문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제방송과 함께 기업에서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아파트 분양 현장에서는 '집은 모든 자산의 기본'이라는 제목으로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연예인 중에서는 주식과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지만, 막상 부동산 1세대 전문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고종완 교수님을 만나니 실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최근 부동산 분야의 공부에 집중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부동산 공부'의 교과서로 잘 알려진 고종완 원장의 신간 서적인 '살집 팔집'을 서점에서 만나게 됐다. 책을 읽다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방송하기 위해서 고종완 원장을 만날 때 직접 물어보며, 현장에서 1대1 멘토링 지도를 받는다고 웃으며 전했다.

권 교수는 자신의 SNS에서 "아파트를 사고팔 때 선택 장애를 겪는 이들의 불편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책이 나왔다.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부동산투자는 과학이다' 이후 15년 만에 펴낸 신간 '살집 팔집'이다"라며 책을 권했다.

이번 '살집 팔집' 책은 고 원장이 부동산시장 가격의 변동과 결정요인을 분석하고 입지·내재·미래·투자가치의 측정체계 정립, 다양한 가치를 평가하는 측정지표개발연구 등을 지속한 결과를 토대로 집필했다. 고 원장은 '살기(Live) 좋고, 사기(Buy) 좋은 집'을 '좋은 집'으로 정의하고 주거편리성(주거가치), 투자매력도(투자가치) 모두를 갖춘 집을 슈퍼아파트로, 반대는 좀비아파트로 분류했다. 

고 원장은 "집값이 상승하기 위해선 주거 편리성이 필요조건, 투자가치가 충분조건으로 작용한다"며 "우리가 찾는 똘똘한 한 채 즉, 좋은 집은 슈퍼아파트이고 살 집인 반면 좀비아파트는 팔 집"이라고 전했다.

특히 고 원장은 특히 전국의 8000여개 아파트단지의 주거가치와 투자가치 등급을 데이터와 측정지표로 평가해 최종 3등급으로 나눠 별점으로 표시했다. 마지막 장에선 전국 슈퍼 1000개 슈퍼아파트단지를 따로 모아 소개했다. 

또한 고 원장은 신간 '살집 팔집' 발간과 함께 같은 이름의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했다. 구글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종완 원장은 개그맨 출신 상담학과 교수인 권영찬 씨와 함께 가을개편 시즌을 맞이해서 매일경제TV의 MC로 확정이 됐다.

권 교수는 주식 재테크 전문가로 다양한 현장에서 '행복한 나의 집이 재테크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권 교수는 자신의 방송에서 "27살의 나이에 방송국 출연료로 강남에 아파트를 산 연예인인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 이후 집보다는 다른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제는 더욱더 많은 관심을 부동산에 두고 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웃으며 전했다.

그러면서 권 교수는 "부동산은 모든 재테크 분야의 기본이며,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두는 분야인 만큼, 다양한 정보와 함께 좀 더 재미나고 쉽게 정보를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현재 행복 재테크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백광 교수는 2005년부터 3년 동안 세 번의 죽을 고비를 통해서 돈과 명예, 건강을 모두 잃어 보니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과 '오늘 하루를 행복하게 사는 것'이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리고 "가장 힘든 순간 나를 위로해준 분은 하나님의 역할을 대신해서 나를 위로해준 어머니와 지금의 아내였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개그맨 권영찬은 그 이후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 석사학위,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 정교수를 맡고 있다. ​

마케팅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백광 교수는 지난 2000~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홈쇼핑 마케팅을 담당하였으며, 2009~2010년 세계적인 축구선수인 박지성 선수의 국내 마케팅 지원을 맡았으며,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를 맡은 바 있다. 

권 교수는 최근 다양한 강연 현장에서 '삶을 살며 겪는 모든 고난은 유익이다'라는 주제를 전하며,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힘들거나 좌절을 할 때 포기하기보다는 긍정심리학을 활용해서 때로는 동기강화를 통해서 자신의 아픔을 이겨낼 수 있는 꿈을 갖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편 백광(伯桄) 권 교수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임성민 아나운서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알려진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뉴스포인트, NEWSPOINT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