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2021온라인 풍기인삼축제’ 1일 개막 ‘다양한 콘텐츠’ 이목 집중

URL복사

지난 1일 개막일 실시간 중계 영상 조회수 1400회 넘어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경북 영주시는 ‘2021온라인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가 지난 1일 오후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간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된 ‘2021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개막식 영상은 개막일인 지난 1일 영상 조회수가 1400회가 넘는 기록을 세워 풍기인삼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개막식에서는 보름동산 사물놀이, 첼로 3중주 등 식전공연에 이어 △이홍렬‧LPG리원‧산악인 엄홍길 등 영주시 홍보대사의 2022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 응원메시지 △환영사 △내빈축사 △엑스포 약정식 △2022영주 방문의 해 선포식 △2021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개막선언 △축제 성공기원 풍기인삼 구매 챌린지 순으로 진행됐다.


개막행사 종료 후에는 빛축제장 점등식을 시행해 남원천을 환하게 밝혔다.


축제 다음날인 2일부터 시작된 3일간 연휴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풍기인삼을 구입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풍기인삼시장은 발 디딜 틈 없이 붐비면서 인삼 판매실적도 급등했다.


이번 ‘2021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는 ‘슬기로운 풍기인삼 릴레이 콘서트’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를 중심으로 인삼판매 및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 내에 풍기인삼쇼핑몰을 구축하여 온라인으로도 인삼을 구입할 수 있게끔 판매중이다.


온라인 프로그램도 작년에 비해 재미와 코믹요소를 한층 더해 준비를 했다. ‘풍기인삼먹고하이킥’프로그램은 B급 좀비물로 제작한 인삼 홍보물로 업로드 당일 조회수가 2천회가 넘는 기록을 세웠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