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영주시, “풍기에서 심봤다”풍기인삼 많이 사이소~

URL복사

2021 온라인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영주시가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2021온라인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사전 붐업 조성을 위해 풍기인삼 구매 릴레이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 오후 6시 광복공원 체육관 특설스튜디오에서 열린 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장욱현 영주시장과 이창구 (재)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 이희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장, 박형수 국회의원, 이영호 영주시의회의장 등은 풍기인삼 구매 촉진을 위한 풍기인삼 구매 릴레이 챌린지의 시작을 알리고, 이에 가장 먼저 참여했다.


‘풍기인삼 구매 릴레이챌린지’는 풍기인삼을 먼저 구매하고 다음 대상자를 지목해 구매를 확산시켜 나가는 캠페인으로, 시는 지역의 기관과 사회단체, 출향인사, 영주시민 등 전 국민의 자발적인 동참을 독려하고 축제기간은 물론 31일까지 10월 한달 간 릴레이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목 대상자는 온·오프라인에서 풍기인삼을 구매한 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밴드)에 풍기인삼축제 응원 메시지와 해시태그(#풍기에서심봤다 #풍기인삼구매릴레이챌린지)를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2인을 지목하면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풍기인삼 구매 릴레이 챌린지는 서로간의 마음을 나누는 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밝게 만들고 풍기인삼 소비를 촉진시켜 농가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창구 (재)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은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구매 활성화로 풍기인삼을 알리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축제가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위험성을 차단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키로 하고, 온라인 쇼핑몰과 라이브커머스 기능을 강화해 지역 소비를 촉진시키고 풍기인삼농가와 상인들이 상생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축제기간 내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안동MBC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영주장날 쇼핑몰 인삼류 전제품 20% 할인이벤트 등을 통해 온라인 시장을 통한 판매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