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민 소통 강화 및 참여형 컨텐츠 확대 이재명 열린캠프, 공식 홈페이지 오픈

URL복사

정책·공약, 성과, 주요 소식을 한 곳에서 확인, 다양한 참여형 컨텐츠도

 

뉴스포인트 최정아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열린캠프가 8월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이재명 후보는 일찌감치 ‘열린캠프’라는 명칭을 확정짓고 참여형 선거운동을 지향해 왔는데, 홈페이지 개설로 소통이 더욱 강화되고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가 한층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의 주요 구성은 정책·공약을 찾아볼 수 있는 ‘합니다’ 코너, 걸어온 길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했습니다’ 코너, ‘함께 합니다’ 코너로 이루어진다.


특히 ‘함께 합니다’ 코너에서는 열린캠프의 취지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인데, 현재는 자원봉사단 '이.대.새' 안내 및 신청이 가능하고, 온라인 지지 인증 'WE재명'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늘의 이재명’ 게시판을 통해 후보의 주요 소식과 활동 사진, 홍보자료 등을 찾아볼 수도 있다.


또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후보의 주요 SNS 계정과 선거인단 참여, 메타버스 캠프 등과 연동하였다.


열린캠프의 국민 참여형 캠페인은 이전부터 지속되어 왔는데, 해시태그 질의응답 캠페인 '#to재명', 자원봉사단 '이.대.새' 모집, 선거인단 참여 인증샷 캠페인 등을 진행하였으며, 온라인 투표를 통해 후보 공식 프로필 사진 선정하는 등 작은 것도 국민들의 의견을 묻는 모습을 보여왔다.


현재는 '#나의_기본소득' 백일장을 진행 중인데, ‘연200만원이 주어진다면?’을 주제로 SNS에 글 중 우수작 5개를 선발해 이재명 지사가 작성자와 직접 통화할 예정이다.


앞선 13일에는 논평, 일정, 주요메세지 등을 일관된 채널로 공유하기 위해 후보 계정과 별도의 열린캠프 공식 페이지를 개설하기도 했다.


홍보본부장을 맡고 있는 박상혁 국회의원은 “국민과 지지자들이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계시고,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발적인 참여를 언제나 환영하며, 홈페이지가 그 열망과 에너지가 모이는 플랫폼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기획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