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통합 고객 서비스 앱 ‘마이현대 2.0’ 출시

2021.09.17 09:46:33

 

뉴스포인트 박건영 기자 | 현대자동차가 현대차 오너들의 필수 고객 서비스 앱 '마이현대(myHyundai)'에 편리함과 실용성을 더한 '마이현대 2.0' 버전을 출시했다.

2019년 12월 첫선을 보인 마이현대는 멤버십부터 차량 관리, 카 라이프 등 현대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제공하는 통합 고객 서비스 앱이다.

현대자동차는 기존 △블루멤버스 △현대 마이카스토리 △현대 차량 관리 등 여러 곳으로 분산돼 있던 기능을 마이현대 앱으로 통합하고 현대차 고객의 멤버십을 비롯한 정비 예약 및 신청, 소모품,유지비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새롭게 개편된 마이현대 2.0은 고객 사용 경험에 맞춘 디자인을 적용하고 개선된 차량 관리 기능과 확대된 카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현대 2.0은 개인화된 정보를 강화해 고객들이 한눈에 본인의 차량 정보와 상태 확인이 가능하도록 홈 화면을 구성했다. 마이현대 2.0 이용 고객은 앱 접속 시 홈 화면에서 본인이 소유한 차량과 차종,색상이 동일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계약 정보와 고장 정보, 관련 리콜 정보도 바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홈 화면에서 현대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도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해 고객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더했다.

마이현대 2.0은 기존 정비 신청과 현황 조회 등에 그쳤던 차량 관리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마이현대 2.0은 현대오일뱅크, 에스오일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이 주유 후 포인트 적립 시 일자,금액,주유량 등이 포함된 고객의 주유 내역을 유지비에 자동으로 입력해주고, 월별 유지비 차트와 항목별 지출 내역 통계를 시각화된 그래프로 제공해 고객의 효율적인 유지비 관리를 돕는다. 이 외에도 소유한 차량의 점검 대상 여부 조회와 디지털 키 공유,삭제 등 기존에 제공하던 차량 관리 관련 기능도 한곳에 모아 고객은 더 쉽고 간편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마이현대 2.0은 카 라이프 서비스 탭을 신설하고 서비스 대상도 확대했다.

마이현대 2.0은 디지털 키를 소유한 고객이 '현대 디지털 키' 앱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던 비대면 서비스인 '방문 세차'와 '디테일링 세차' 서비스를 마이현대 2.0 앱에서도 제공하고, 디지털 키가 없는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기존 마이현대(myHyundai) 앱에서 제공하던 '픽업앤충전' 서비스와 추가된 방문 세차, 디테일링 세차 서비스를 신설된 탭에 모아 고객들이 한눈에 다양한 카 라이프 서비스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적용해 서비스 이용 금액 결제 시 결제 단계를 간소화하고 서비스의 단계별 진행 현황 확인 및 사진을 통한 결과 열람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평가 및 후기 작성 모두 앱을 통해 쉽게 할 수 있다.

앞으로 마이현대 2.0은 자동차 보험 등 다양한 카 라이프 서비스를 꾸준히 론칭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마이현대 2.0 출시와 기존 마이현대(myHyundai) 앱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대자동차는 마이현대 2.0 출시일인 이달 13일(월)부터 30일(목)까지 마이현대 2.0 앱에 신규 가입하는 현대차 고객 중 1만 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의 편리한 카 라이프를 위해 실용성을 중심으로 개편한 앱 마이현대 2.0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제휴사 확대 및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 론칭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건영 기자 newspoint11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11, 205동 704호 | 대표전화 : 1833-2112 | 팩스 : 0504-849-242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소민

제호 : 뉴스포인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388 | 등록일 : 2017-02-23 | 발행일 : 2017-02-23 | 발행·편집인 : 서유주

뉴스포인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뉴스포인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point112@gmail.com